해외결제 – EXIMBAY결제 및 AXES결제 일본 쇼핑몰 지불 방법

해외 일본 결제 EXIMBAY AXES

한국에서 일본에(해외쇼핑몰) 온라인 판매를 위한 쇼핑몰을 운영하게 되면 해외PG사를 이용하게 됩니다.

일본에서 이용할 수 있는 PG사중 하나인EXIMBAY를 이용할 경우 하기와 같은 신용 카드 결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JCB VISA MasterCard 와 PayPal등이며  AXES 결제시 은행 송금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 생소한 단어가 나오는데요, EXIMBAY와 AXES라는 단어입니다.

이것은 무엇이며 또한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안내해드립니다.

엑심베이EXIMBAY : https://www.eximbay.com/
카페24 EXIMBAY 조건: http://echosting.cafe24.com/Global/?url=Pay
카페24 AXES 조건: http://echosting.cafe24.com/Global/?url=Pay

 

환율 변동의 영향을 받는 해외 판매

해외 쇼핑몰은 자국 통화와 상대국 통화의 환율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것은 누구나 알고있는 사실입니다.
일본에 쇼핑몰로 판매하게 되는 경우, 상품을 보내는 곳은 한국이기 때문에 자국 통화는 원으로 판매되는 곳은 일본이기 때문에 결제하는 통화는 일본엔YEN 입니다.

환율은 항상 변화하기 때문에 하루 중에서도 몇번씩 엔화나 원화의 환율이 변하기 마련입니다.

주문시와 결제시 환율 변동이 있으면, 환율로 인하여 어느 한쪽이 손해를 보는 형태가 되어버립니다.

 

EXIMBAY PG결제의 장점

그렇다면 이러한 때 어떠한 PG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할까요?

EXIMBAY는 신용 카드 결제의 방법입니다.

EXIMBAY 결제는 구매자의 자국 통화의 경우 (구매지 일본에서 한국쇼핑몰인 우리 사이트에서 구매), 구매자의 자국 통화인 엔화 기준으로 실시간으로 결제가 가능한 방법입니다.

즉, 주문과 동시에 24시간 언제든지 결제 할 신용 카드 결제에 EXIMBAY로 결제함으로써 실시간으로 변하는 환율 변동의 위험없이 결제를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자, 판매자 모두 윈윈하는 결제 방법 입니다. .

따라서 EXIMBAY를 이용한 결제는 신용 카드 결제로 JCB VISA MasterCard 신용 카드와 PayPal로 결제가 적용됩니다.

 

AXES 결제란

AXES 결제는 은행 거래(계좌이체)에 적용되는 결제 방식이므로
입금시가 아니라 은행에서 결제(정산) 된 때의 환율이 적용됩니다.
이것은 시간차가 발생하기 때문에 환율의 리스크를 동반하게 되는 것이죠.

꼭 나쁜 것 만은 아니지만, 환율로 인해 손해를 볼때도 있고 이익을 볼때도 있겠죠.

 

엑심베이 이용가능한 일본 결제수단

 

일본 편의점 결제

  • 전국 약 43000개 편의점에서 24시간 결제 가능
  • 10대 ~ 60대 폭 넓은 고객층에게 제공 가능
  • 신용카드가 없는 젊은 층이나 인터넷에서 신용카드 결제에 불안을 가지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최적의 결제 수단
oversea payment 003.JPG

해외 일본 결제 현황(eximbay자료)

oversea payment 004.jpg oversea payment 005.JPG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2 + fourteen =

Please enter Google Username or ID to start!
Example: clip360net or 116819034451508671546
Title
Caption
File name
Size
Alignment
Link to
  Open new windows
  Rel no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