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재팬 Yahoo japan / yahoo.co.jp 의 모든것 정리

야후재팬 개요

야후 재팬의 공식 홈페이지 ( http://www.yahoo.co.jp)는 2009 년  1 일 평균 방문자수 19 억visit를 자랑 일본의 검색 엔진 으로는 50%의 검색엔진 점유율을 획득하고 있는 검색 업체중 최고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2010 년 9 월 이후부터 Yahoo! 자체 검색 엔진에서 Google 의 검색 엔진을 자신의 검색엔진으로 사용하도록 결정함으로서 현재의 검색결과는 Google의 검색 결과와 같으며,  이로인해 구글 검색 점유율이 98 % 가까이되고있다. 하지만 아직도 일본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포털은 역시 야후재팬 입니다.

일본 이외의 Yahoo!는 대부분 미국의 야후 ( Yahoo! Inc. )가 최대 주주 가되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Yahoo! JAPAN의 서비스 시작 초기부터 소프트 뱅크 가 야후의 최대 주주였던 이유로 인해,  2016 년 현재에도 소프트 뱅크 그룹이 최대 주주로 남아있으며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나라의 야후 버전이 Yahoo!+ 도메인 이름” 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일본은 아직도 예전 버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Yahoo! BB와 같이 일본의 독자적인 서비스를 전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2013 년 6 월 17 일 홈페이지의 디자인 변경이 이루어졌으며. 로고 의 변경이 주로, “스마트폰 디바이스 나 PC에서 투명도 · 사용성 향상”을 목적으로하고있다.
홈페이지 리뉴얼과 같은 대폭적인 레이아웃 변경 한 것은 2008 년 1 월 1 일 이후가 된다.
2013 년 9 월부터 미국 Yahoo! 비롯한 세계 각국의 Yahoo! 로고가 18 년 만에 새로 점차 전환되었지만, Yahoo! JAPAN은 붉은 구 로고에 가까운 디자인 그대로 변경은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야후 재팬의 사업

2009 년  1 월  200 개 이상의 서비스를 실시하고있다. 무료 로 이용할 수있는 서비스와 Yahoo! 지갑 에서 요금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유료 서비스가있다. 또한 유료, 무료에 관계없이 대부분의 서비스에서 Yahoo! JAPAN ID의 취득이 필요로되고있다.

검색 엔진 외에도 포털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있으며, 다음에 열거한다.

제공 매체

PC 용을 전제로 한 서비스를 중심으로 전개하고 있었지만, 2000 년대 후반 이후에는 스마트 폰 을위한 대응을 진행, Internet Explorer (IE)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 종료하는 등 정리를 진행했다. 기존 휴대 전화 ( 피처 폰 ) 용 서비스도있다. 또한 대기업의 스마트 TV 포털 사이트와 Wii 전용 홈페이지 등 디지털 가전 제품의 서비스도 있지만, 2012 년 9 월까지 완료됨.

야후재팬 검색 엔진

Yahoo!의 주력 사업 중 하나이다.
원래는 미국 Yahoo!와 같은 디렉토리 형태의 검색 엔진에서 구글과 같은 로봇형의 엔진을 동반한 타입 이었지만 점차 로봇 형의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2005 년 10 월 3 일 로봇 형 엔진으로 전환하고있다.

로봇 형에 관해서는, 초기에는 goo , 2000 년 5 월부터는 Google 을 사용 후 미국 Yahoo! 가 독자 개발 한 엔진이다 Yahoo Search Technology (YST)로 전환 (Yahoo! 독자적인 기술 을 이용하기 시작한 배경에는 미국에서 Google 검색 사용자 수가 Yahoo!의 검색 사용자 수를 초과 했기 때문이라고 함. 그러나 미국 Yahoo!가 YST 계속 개발을 포기하고 2009 년 (2009 년)에 검색 엔진을 마이크로 소프트 의 Bing 로 전환 방침을 밝혔기 때문에 일본 법인도 어떤 대응 전략을 고민하던중,  Yahoo ! JAPAN에서는 2010 년 7 월에 Google의 엔진을 사용하겠다고 발표했다.

Bing 대신 Google을 채용 한 이유는 보도 자료에서 “구글은 오늘 현재 이미 확고한 일본어 환경의 검색 엔진 및 검색 연동 형 광고 전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그 기능도 현재 상황에서 최고의 성능을 가졌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고 강조하고있다.

2010 년 9 월부터 일부 사용자에 대해 Google 검색 결과를 표시하고 있으며, 점차 대상을 늘리고있다. 전체 사용자 마이그레이션이 완료되면 Google 검색의 일본 시장 점유율이 98 % 가까이를 차지하게되어, 일부 경쟁사의 호소에 따라 공정 거래위원회가 조사를 시작했지만 특히 문제는 볼 수 없다고 판단하였다.

야후는 이러한 검색시스템을 이용하는것 이외에도, 구글의 광고시스템을 야후에 도입하여 구글애드워즈의 시스템을 야후의 광고에 적용하는 등 다각적인 부분에서 구글의 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그 외의 애널리틱스 및 광고 추적시스템은 야후의 독자적인 것을 가져가는 형태로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

일반 검색 엔진 외에, Twitter 와 제휴하여 트윗을 실시간 검색 을 제공하고있다. 또한 파트너 기업에서 데이터 피드도 받았으며, 현재는 COOKPAD와 NAVER MATOME 정보가 검색 결과에 표시되도록되어있다.

야후재팬 주요 서비스

야후 오쿠!

Yahoo!에서 제공하는 일본 최대의 인터넷 경매 서비스. 일본 경매 사이트로 압도적 인 이용자 수를 자랑한다. 이전에는 Yahoo! 경매라는 명칭으로 이를 생략 한 출품자가 통칭으로되어 있었지만, 현재는 야후 오쿠! 정식 이름이되고있다. 세계 최대의 eBay (이베이)도 2001 년 (2001 년)에 일본에 진출했지만, 먼저 자리잡은 Yahoo!에 대항하지 못하고, 2002 년  3 월에 철수했다 ( 2007 년 12 월에 Yahoo!와 제휴하고 다시 참가). 2007 년  8 월 초순부터 프리미엄 회원 이외에 입찰 상한 액 (5,000 엔)을 설정합니다. 2013 년 10 월 ‘야후 오쿠!’ ‘Yahoo! 쇼핑’출점 비용 등 무료화, 야후가 EC 사업 개혁을 발표했다.

Yahoo! 쇼핑

라쿠텐 시장 등과 같은 출점 형 쇼핑 포털 사이트. “야후 오쿠!” “Yahoo! 쇼핑”출점 비용 등 무료화, 야후가 EC 사업 개혁을 발표했다.
자세한 내용은 「Yahoo! 쇼핑」을 참조

Yahoo! 여행

여행 상품 판매 사이트. EC 사업 개혁의 일환으로 숙박 성약 임대료와 당일 치기 버스 투어의 게재료를 무료화하고있다.

Yahoo! 로코

2011 년 6 월 「Yahoo! 지도」 「Yahoo! 음식」 「Yahoo! 노선 정보」등을 통합하면서 생긴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지도 정보 나 지역 정보 등을 한곳에 서비스에서 Yahoo !,는 “일본 최대급의 지오 서비스”라고 칭하고있다.

Yahoo! 금융

일본의 주식 정보 나 세금 이나 부동산 에 관한 정보를 망라하고있다. 또한 특정 기업을 등록 해두면 주식 변동 보고서 등을 작성 해주고, Yahoo !, 게시판과 직결되어있다. 2012 년 8 월부터 일본의 무료 서비스로는 처음으로 주가의 실시간 업데이트를 실시하고있다. (업데이트까지 20 분 지연. 도쿄 증권 거래소 의 정책 변경에 의한 것).

Yahoo! 키즈

어린이 를위한 Yahoo! JAPAN이며, 홈페이지는 어린이의 사이트를 모아 놓은 카테고리가 링크되어있다. 검색은 필터링 기능 성인계열의 단어를 검색 할 수 없도록되어있다. 검색 이외에도 뉴스, 도감 , 그림책 , 퀴즈 , 게임 , 식육 , 종이 공예 , 포켓몬 가든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콘텐츠 가있다.

Yahoo! 메일

Yahoo! JAPAN의 제공하는 무료 이메일 서비스 .

Yahoo! 채팅

Yahoo!에서 제공하는 채팅 시스템. 2007 년 (헤세이 19 년) 4 월 3 일부터 Yahoo! 메신저 와 통합.

 

Yahoo! 지혜

전자 게시판 에서 이용자들이 지식과 지혜를 서로 가르치는 지식 커뮤니티 지식 검색 서비스.
2006 년 에는 휴대 전화 등으로도 이용할 수있게되었다. 2011 년 부터는 ‘ 지혜 노트 ‘서비스도 시작되었다.

Yahoo! 리서치

대상 모니터가 설문 에 응답하면 사례 ( T 포인트 )를받을 수있는 서비스입니다.

Yahoo! 사전

Yahoo! 사전 은 총 7 사전 , 85 만 4000 항목에서 찾을 수 . 이외에도 컴퓨터 용어 사전 등이있다.

Yahoo! 번역

일본어 를 영어 , 중국어 , 한국어 로 번역 할 수있다. 또한 반대로 영어, 중국어, 한국어도 일본어로 번역 할 수있다. 그 밖에도 “Web 번역”라고하는 것도, 영어 등의 웹 페이지 를 일본어로 번역하여 표시하는 기능도있다.

Yahoo! 지오 시티

이용자가 자신의 웹 사이트 를 개설 할 소규모 호스팅 서비스 . 무료 버전에서는 Yahoo!의 광고가 기재된다. 이 서비스의 이용에는, Yahoo! JAPAN ID를 취득 할 필요가있다.

Yahoo! 서점

Yahoo! JAPAN이 운영하는 전자 책 판매 사이트. 아래의 Yahoo! 북스과는 다르다. 만화 유료 / 무료 배송을 실시하고 있던 「Yahoo! 코믹」를 2011 년 11 월에 리뉴얼 해, 코믹뿐만 아니라 문자 것이나 사진집도 제공하는 종합 전자 책 사이트가되었다.

Yahoo! 블로그

Yahoo! JAPAN이 운영하는 블로그 서비스. Yahoo! JAPAN ID 소지자는 최대 10 GB 를 무료로 사용할 수있다. 사진 이나 동영상 을 첨부하는 것이 가능하다.

Yahoo! 학습

Yahoo! JAPAN이 운영하는 학습 지원 서비스. 학교 검색이나 온라인 으로 학습 할 수있는 Yahoo! 인터넷 드릴 등이 제공되고있다.

GyaO!

주식회사 GyaO에 Yahoo! JAPAN이 협력하여 운영하는 인터넷 방송 /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 유료 서비스로는 「GyaO! 스토어 ‘로 서비스를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GyaO!」를 참조

Yahoo! 동영상

PC 버전은 위의 GyaO!로 전환. 프로 야구 퍼시픽 리그 중계를하고 있었지만, GyaO!로의 전환에 따라 독립적으로 퍼시픽 리그 TV 가되었다.
2008 년 현재, 「Yahoo! 동영상」은 휴대 전화 전용의 서비스가되고있다.

Yahoo! 모바게

주식회사 D · N · 에이 (DeNA)의 휴대폰 전용 포털 사이트 ” mobage (구 명칭 모바 게 타운) ‘의 PC 버전으로 운용하는 서비스. 이전에는 DeNA 자체로 PC 버전의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었지만 2010 년  9 월 21 일에 마감 한 날부터 β 판 으로 개설. 10 월 7 일에 정식 오픈했다.

Yahoo! 자동차

1990 년 (1990 년) 이후 출시 된 승용차를 중심으로 일부 상용차의 데이터를 제공하고있다. 등록 사용자 리뷰도 게재되어있다. 2013 년 6 월 6 일 부터 「carview “통합 된” carview! “가되었다.

Yahoo! 그룹

메일 링 서비스 나 전자 게시판 , 공유 캘린더 , 온라인 스토리지 등.

Yahoo! 뉴스

각 신문사 등과 제휴 해 다양한 뉴스 를 전달. 특히 마이니치 신문 과 시사 통신사 에서 제공 의한 뉴스를 많이 다루고있다 (마이니치 신문사는 Yahoo! JAPAN 출범 초기부터 업무 제휴 관계에있다). 각 신문사 계 사이트의 10 배에 달하는 월간 37 억 6000 만 액세스를 자랑한다.
Yahoo! JAPAN ID가 있으면 뉴스에 대한 의견 (코멘트)을 쓸수 있는 게시판 기능 “모두의 의견”이 있다.
게시물은 하루에 약 14 만 건으로 남성의 30 ~ 50 대가 전체의 50 %를 차지하고있어 댓글 기능에 한해서는 특히 40 대가 돌출되어 높은 경향을 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Yahoo! 뉴스」를 참조

 

Yahoo! 프리미엄

정액 요금을 지불하는 것으로, 야후 오쿠! 출품이나 특정 카테고리 (부동산, 자동차 등)에 입찰 할 수있는 등 각종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Yahoo! 포인트 획득 율이 오르는 등의 특전이있는 회원 제도. 그러나 이용하려면 Yahoo! 월렛에 회원 등록 및 Yahoo! 측면이 지정하는 은행 계좌 개설 (2013 년 10 월 현재는 재팬 네트 은행 , 미즈호 은행 , 미츠비시 도쿄 UFJ 은행 , 낙천 은행 의 4 행만) 가 필요하며 지방 은행 · 우편 저금 은행 · JA 뱅크 의 계좌 이체 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소프트 뱅크 그룹의 휴대 전화 회사 인 소프트 뱅크 모바일 , 와이 모바일 과의 계약을위한도 Yahoo !, 서비스 이용 개시 절차의 끈 연결을 한 후, Yahoo! 프리미엄을 이용할 수있는 서비스 ( 스마트 폰 탁 팩 , Yahoo! 프리미엄 for Soft Bank (신규 모집 종료) , 와이 모바일 Enjoy 팩 · Yahoo! 월렛 )이있다.

2015 년 현재 무료 캠페인을 매월 실시하고 있지만, 모든 Yahoo 계정이 대상이되는 것은 아니다. 캠페인의 대부분이 ‘최대 2 개월 분’의 이용료 무료이다. 그러나 그달 중순에 캠페인을 시작하기 위해 실제 기간은 최장 1.5 개월이다. 캠페인 등록은 자동 해제되지 않고, 무료 기간을 하루라도 지나면 이용료를 청구하게 된다.

Yahoo! 박스

온라인 스토리지 . 이 분야에서는 후발 2011 년 10 월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빠른 스토리지 서비스 「Yahoo! 서류 가방」「Yahoo! 포토」는 종료했다. 일반적으로 5 GB 까지 무료, Yahoo! 프리미엄 회원은 50GB까지 무료. 미래는 용량을 확대하는 유료 서비스도 도입 할 예정이다. Windows · 스마트 폰 용 업로드 응용 프로그램 을 제공하고있다.

Yahoo! 북마크

온라인 북마크 . 2001 년 8 월 7 일 부터 시작되어 일시 2013 년 4 월 17 일 에는 2013 년 7 월 17 일 에 전체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발표되었지만, 2013 년 5 월 29 일 이용자로부터 서비스 연속성을 요구하는 다수의 요청을 받았다고 Yahoo! JAPAN은이를 철회하고 일부 기능의 제거에만 변경하는것으로 마무리했다. 단순한 온라인 북마크 인 ‘My 북마크’와 소셜 북마크 인 「인기 북마크」으로 나누어 져 있는데, 2013 년 9 월 3 일 소셜 북마크 기능은 삭제됨. 무료로 이용할 수있다.

Yahoo! toto

Yahoo! JAPAN이 운영하는 스포츠 진흥 복권 (toto이나 toto BIG 등의 축구 복권)의 판매 사이트. Yahoo! 월렛의 지불 방법으로 Yahoo! toto에서 사용할 수있는 결제 방법을 등록한 사용자라면 Yahoo! toto 이용 등록이 가능하다. 재팬 네트 은행 의 보통 예금 계좌에서 지불하거나 신용 카드 결제 (Yahoo! 카드, VISA, 마스터 카드, JCB, 다이너스)을 사용할 수 있으며 T 포인트도 이용할 수있다. 재팬 네트 은행 계좌 고객들의 구매는 1 종류의 복권 당 1 회 구매 절차에서는 5 만엔까지 제한이 있지만, 몇 번이라도 구입이 가능하다. 신용 카드 결제의 경우, 1 개월의 구입 금액의 상한이 5 만엔으로 정해져있다. 또한 toto 공식 사이트보다 결과 발표가 며칠 지연됨.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3 × one =

Please enter Google Username or ID to start!
Example: clip360net or 116819034451508671546
Title
Caption
File name
Size
Alignment
Link to
  Open new windows
  Rel no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