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 검색 하는 방법 – 모바일 PC 활용법

구글이미지검색 사용방법

구글 이미지 검색이란?

구글은 웹검색에 이어 이미지 검색을 도입했습니다. 이것은 검색이라는 부분에 있어 획기적인 한 획을 그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발상의 전환이라 생각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키워드의 웹문서 위주로 검색을 사용하고 있지만,  비즈니스의 일면에서는 이미지 검색을 활용하는 빈도는 아주 높답니다. 이미지 검색은 말 그대로 구글의 검색기능에 이미지를 검색해 주는 디테일한 기능을 추가 한 것입니다.

 

what is google image search 001.PNG

<google image search official video>

how to google image search 001.PNG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주소

안드로이드폰에서 이미지 검색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있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같은 구글제품이라 구글이미지 검색의 모바일 대응이 원활하게 이루어 집니다.

 

https://www.google.com/imghp?hl=ko

https://www.google.com/imghp?hl=en

https://www.google.com/imghp?hl=ja

뒤에 나온 ?hl=ko 는 구글 한국 이미지 검색

?hl=en 으로 접속시 google 영어버전으로 이미지 검색

?hl=ja 로 접속시 google 일본어버전으로 이미지 검색

리스폰시브 웹이기 때문에 m.google.com 같은 URL로 되지 않고, PC와 동일합니다.

구글이미지검색 모바일 사용법은 여기서 확인 바랍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PC 주소

https://www.google.com/imghp?hl=ko (한국어)

https://www.google.com/imghp?hl=en (영어)

https://www.google.com/imghp?hl=ja (일본어)

상기와 같습니다.

리스폰시브이기 때문에 PC나 모바일의 접속 주소는 같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은 역시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특히, 하기의 URL로 접속하면 확장기능을 브라우저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search-by-image-by-google/dajedkncpodkggklbegccjpmnglmnflm?hl=ko

하지만, 기본 검색기능에서도 쉽게 접속 할 수 있기 때문에 하기의 URL로 바로 접속합니다.

https://www.google.com/imghp?hl=ko

사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구글드라이브 1TB

 

PC로 접속후, 우측 상단에 이미지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화면이 이미지 검색으로 변환되고, 검색창에 카메라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것을 클릭후 준비한 사진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혹시 이미지가 웹페이지에 있다면 URL을 복사하여 넣을 수 도 있습니다.

 

pc - how to google image search.PNG

구글 이미지 검색 활용 방법

구글은 이미지 검색을 도입함으로서, 웹에서 수집된 수많은 이미지 문서중에서 사람들이 찾고 있었던 비슷한 이미지만을 모아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혁명적이라고 표현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왜 그런지 다음에 설명합니다.

 

구글이미지검색은 하기와 같이 다양한 장면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웹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해외의 유명한 사진 혹은 멋진 모습의 풍경 사진이 있습니다. 여기가 어디인지 알고 싶고 가고싶다고 느낄 때, 이 이미지를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검색하면 비슷한 그림이 나옵니다. 그래서 찾아 들어가면 위치와 장소가 기재된 웹문서를 발견할 수 있고 어디인지 찾아낼 수 있게 됩니다. 여행중에 사진을 찍어서 그것이 무엇인지를 알아 낼 수도 있습니다.

등산 갔다가 예쁜 꽃이 있습니다. 바로 사진을 찍어서 구글 이미지 검색에 올려서 검색해 보면 꽃의 이름 뿐만 아니라 관련 지식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식물, 동물, 기타 내가 본 이미지의 모든 것들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것이지요.

해외 유명 명품등의 상품명이나 정보를 찾을 때에도 쇼핑몰 하시는 분들은 구글이미지검색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내가 사고 싶은 옷을 사진 찍어서 구글 이미지 검색에 클릭하면 어떻게 될까요? 구글은 그 옷이 판매중인 사이트를 검색결과에 올려주기도 하지요. 그것 뿐일까요? 장소, 위치에 관련된 것도 찾을 수 있구요, 세상의 모든 상품의 이름을 찾아낼 수 도 있구요, 그와 관련된 회사 정보나 가격정보까지 모두 알아 낼 수 있어요.

구글은 이렇게 온라인에서의 검색의 지경을 이미지 검색을 통하여 넓혀주고 있으며, 아이디어에 따라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도 직장이나 학교 및 생활에서 한번 활용해 보세요.

Summary
Review Date
Reviewed Item
아직도 많이 모르고 있는 구글이미지검색, 하지만 이제는 빨리 습득하여 생활 전반에서 활용해 나가야 할 때인것 같습니다.
Author Rating
5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15 − nine =

Please enter Google Username or ID to start!
Example: clip360net or 116819034451508671546
Title
Caption
File name
Size
Alignment
Link to
  Open new windows
  Rel no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