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워드프레스 위젯 사용하기

워드프레스 위젯

 

왕초보를 위한 워드프레스 위젯의 사용법을 설명합니다.

워드프레스는 위젯을 이용하여 사이드 바(Side bar) 및 바닥 글(Footer) 영역에 표시 할 내용을 지정합니다. 워드프레스의 위젯 사용법은 표시 할 항목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지정하여 배치만 하면 자동을 사이트에 반영되기 때문에 간단합니다.

위젯은 쉽게 설명하면 모듈 같은 것이에요. 다양한 위젯이 있어서 관리자화면에서 바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 사이트의 우측에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최근기사, 인기기사등도 위젯(모듈)이 있어서, 위젯메뉴에서 순서만 배치하면 사이트에 반영되어 내용이 나타나기 때문에 초보자라도 메뉴의 위치만 기억하고 있으면 간단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젯의 소개

위젯이란?

위젯 (widgets)은 워드프레스의 사이드 바 및 바닥 글 영역에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는 데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위젯에서 지정할 수 있는 항목은 사용하는 테마와 플러그인에 따라 다릅니다. 설치하는 플러그인을 늘리면 위젯에서 지정할 수 있는 항목이 늘어납니다.

위젯을 사용하려면 표시 할 항목을 드래그 앤 드롭(마우스로 끌어다 놓으면)으로 지정하면 되기 때문에 간단합니다.

관리 화면의 위치

위젯 설정 화면은 ‘외모 > 위젯’ 에 위치합니다.

워드프레스 위젯 설정

드래그 앤 드롭으로 사용합니다

위젯을 사용하려면 사이드 바 및 바닥 글 영역에 표시 할 항목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지정합니다.

좌측의 설치된 위젯을 “Side bar”에 드래그 앤 드롭(끌어다 놓으면)하여 위젯의 위치를 먼저 잡아 줍니다.

반대로 사용하지 않는 위젯은 좌측으로 끌어 다 놓습니다. (위젯 우측의 세모를 클릭 > 삭제 버튼 클릭)

 

텍스트 위젯의 사용 예

위젯의 역할은 사이트에 미리 준비되어있는 기능을 사용하여 표시만 하는 기능이 아닙니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 추가 기능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이 있습니다. 그 중에 구글에드 센스 광고를 넣을 수 있는 기능을 소개합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 위젯을 이용하면 임의의 HTML 코드와 JavaScript를 사이드 바 및 바닥 글 영역에 표시 할 수 있으며, 블로그 파트 및 광고 태그를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원하는 텍스트를 기재 할 수 도 있습니다.

마무리

위젯은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스마트폰을 만지작 거리듯 몇 번 만져보면 쉽게 익숙해 집니다.

그리고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좋은 위젯이 있는지 다른 사람들의 워드프레스를 방문하여 아이디어를 얻어보세요.

 

Summary
Review Date
Reviewed Item
위젯의 사용은 쉽다! 나에게 맞는 위젯을 찾아 홈페이지를 꾸며 볼거에요
Author Rating
5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ix + 13 =

Please enter Google Username or ID to start!
Example: clip360net or 116819034451508671546
Title
Caption
File name
Size
Alignment
Link to
  Open new windows
  Rel no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