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 흑마늘 효능, 발효흑마늘의 항산화 효과 관련 자료 정리

발효 흑마늘의 매력

마늘은 전통적인 우리나라의 식재료 입니다.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진 그 마늘이 발효를 만나 기업마다 독자적인 발효 기술을 접목하여 보통의 백색 마늘이 아니라 검은 마늘 즉 흑마늘로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발효흑마늘은 흰 마늘을 고온 • 고습 한 환경하에서 약 30일~60일정도 숙성시켜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렇게 장시간 숙성시킨 마늘은 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자체 발효를 통하여 숙성되기 때문에 건강에 유익하며, 발효과정에서 더 좋은 성분을 만들어내면서 검정색 마늘 흑마늘로 변하게되는 것입니다.
보통의 생마늘 특유의 냄새와 위장을 강하게 자극하기 때문에 날것으로 먹는것을 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발효흑마늘은 오히려 발효과장을 통해 이러한 강한자극이 사라지고 단맛도 나고 생으로 먹더라도 무난히 먹을 수 있을 만큼 맛이 한단업그레이드 되어집니다.

흑마늘로 숙성 • 발효되면서 당도가 높아 마치 말린 과일 같은 식감이 입맛을 땡긴답니다.

발효흑마늘의 효능 항산화력 성분

 

게다가, 우리가 주목하는 부분은 항산화력 부분인데요 일반 마늘보다 약 10배 정도 높아진 암 예방 효과가 있는 ‘S- 아릴시스테인’성분이 생겨나게됩니다. ‘폴리페놀’, ‘아미노산’등의 성분도 몇 배에서 수십 배까지 증가 하는 것도 과학적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단백질과 탄수화물, 비타민과 미네랄 등을 비롯해 황성분의 아미노산의 [시클로알린], 강력한 살균력이 있으며, 건강의 근원이되는 ‘알리신’, 자양 강장제 성분의”스코루니진 “등 많은 유효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발효 흑마늘은 일반 마늘보다 파워풀한 발효 식품

발효 흑마늘의 항산화 파워

우리 인간을 포함한 대부분의 생물은 산소를 사용하여 몸에서 영양분을 분해하여 에너지를 만들어 몸을 유지하며 살아갑니다. 산소는 인간에게 필수적인 것이지만, 호흡에 의해 체내에 받아 들여진 산소는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대사 과정에서 불안정한 상태가 되며, 그 중 약 2 %가 체내에 독이 되어 버립니다.
그것이 노화와 질병을 일으키는 가장 큰 요인 인 활성산소 라는 것입니다.
활성 산소는 세포 수준에서 장애를 일으켜 우리의 질병 발생의 90 %이상에 관여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노화와 암 등의 생활 습관병은 신체가 활성 산소와의 싸움에 패한 결과입니다.

활성 산소가 끼치는 영향은 노화에 의한 기미, 주름, 백내장, 관절염 등이나 암, 동맥 경화, 당뇨병, 간 기능 장애, 알레르기, 대사 증후군 등 우리의 생활 습관병에 기인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각종 질병의 예방 •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인간의 몸 안에 원래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능력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40 대를 지나면 그 능력이 쇠퇴 몸 속에 점점 활성 산소가 축적되어 버리게 됩니다. 이러한 원인을 제거하고, 항산화 물질을 섭취한다면, 안티에이징 (노화 방지)와 암 등의 생활 습관병의 예방으로 인해 발생되는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은 너무나 당연합니다. 이 고리를 끊을 수 있도록 고안해 낸 발효 식품이 바로 발효 흑마늘인 것입니다.
발효 흑마늘은 장시간 숙성시킴으로써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항암 작용이있는 ‘S- 아릴시스테인’을 약 4 배 증가시키며 또한 동맥 경화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 폴리페놀, 시클로알린 등과 같은 성분도 수배에서 수십배로 증가된다는 사실은 이미 일반적으로 공개되어있습니다.

 

발효흑마늘에 포함된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이 있으며 “S- 아릴 시스테인”과 시너지 효과로 발효 흑마늘은 일반 마늘의 약 10배의 항산화력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것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은 미용과 건강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현대인에게 딱맞는 건강 재료로 주목 받고 있는 것입니다.
( ※용어 : 폴리페놀 Polyphenol (항산화제) : -수산기(水酸基)를 2개 이상 갖고 있는 물질-
폴리페놀은 식물이 자외선으로 부터 세포파괴를 억제하기 위하여 만든 물질로 항산화작용, 항염, 항균, 세포재생, 혈행개선 등의 역할을 함.)

발효 흑마늘로 인해 혈액이 뽀송뽀송

몸 속을 흐르는 혈액은 세포 모두에 산소와 영양을 가져다 주어 노폐물과 이산화탄소를 회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그래서 뽀송뽀송 한 혈액이 전신을 부드럽게 흐르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대로 혈액이 끈적 끈적하게되면 혈액의 흐름이 나빠지고 우리 몸에 여러가지 문제들이 나타날 수 있죠. 우리 세포의 말단 조직에 산소 부족과 영양부족이 되어, 면역력의 저하에도 영향을 미치며 고혈압이나 동맥 경화, 암 발생, 냉증 등으로도 이어지게 됩니다.

발효 흑마늘이 가진 효능

•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
• LDL의 산화 방지 작용
• 혈압을 낮추는 작용
• 혈소판 응집 억제 작용

혈전(혈관 내벽에 쌓인 혈액의 응고 덩어리)의 제거를 촉진하는 작용과 혈액 순환을 좋게하는 작용, 혈관을 확장하여 혈액의 유동성을 높이는 작용에 의해 혈액 순환을 좋게하고 혈액을 원활하게 한다고 하여 동맥 경화 나 고혈압, 암을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진 대사를 항진(亢進)하여 체열 생산을 높여 냉증을 개선해주기도 합니다.

현옥이네 흑마늘 : http://hokfood.co.kr/product/list.html?cate_no=75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17 − seven =

Please enter Google Username or ID to start!
Example: clip360net or 116819034451508671546
Title
Caption
File name
Size
Alignment
Link to
  Open new windows
  Rel no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