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미국】 미국구글에 접속해서 한국구글이 표시되어 버릴때의 대처법

구글미국,미국구글접속

구글미국접속주소  https://www.google.com/ncr
몇 년 전부터, 미국의 Google 홈페이지인 ‘Google.com’에 접속하면 한국의 Google 홈페이지인 ‘google.co.kr’이 표시되어 버리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저는 자주 미국 Google.com을 이용하기 때문에 즐겨 찾기에 등록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구글 마음대로 한국사이트로 리디렉션되어 버리기 때문에 불편을 느끼고있었습니다. 그래서 미국구글접속하는 방법을 살펴보니 쉽게 해결할 수 있었기 때문에 요약하여 적어봅니다.

Google.com을 접속할 수 없습니다 (한국구글로 리디렉션되어 버림)때의 대처 방법

미국의 Google 사이트의 URL은 “https://www.google.com/”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액세스 보면, “https://www.google.co.kr/”(한국구글)로 보내 버립니다. 저의 경우에도 북마크에 등록 해 두고 사용했던 미국구글 (https://www.google.com/)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한국 google로 리디렉션되도록 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알아 보았는데, 북마크 링크를 “https://www.google.com/ncr”로 변경하여 리디렉션되지 않는 google.com 페이지에 직접 접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https://www.google.com/ncr
그 밖에도 몇 가지 해결책이 있었으므로, 다음과 같이 정리해 둡니다.

■ Google.com 페이지 재 지정없이 페이지에 액세스하는 방법

① 직접 US 구글에 액세스 할 때는 URL “https://www.google.com/ncr“를 이용한다.
(미국구글 북마크에도 위의 URL로 변경한다.)
② 한국 Google의 메인 페이지의 오른쪽 하단을 잘 살펴보면, “Google.com” 이라는 링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이곳을 클릭하여 변경 합니다.
③Google 계정의 언어 설정을 영어로 합니다. 이것은 일단 영어로 검색하고 난 후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서 언어를 클릭하면 언어를 선택하게 나오는데 English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국가별 리디렉션 기능이 해제됩니다.)

응용편

일본구글 : www.google.com/ncr

러시아구글 : www.google.ru/ncr

프랑스구글 : www.google.fr/ncr

호주구글 : www.google.com.au/ncr

영국구글 : www.google.co.uk/ncr

 

구글드라이브 1TB

왜 미국구글 Google.com 페이지가 해당국가 Google로 리디렉션되는가?

이 부분에 대하여 자료를 찾다보니 구글의 의도를 알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이 점점 확산되어 가는 추세이기 때문에 구글에서는 미리 검색에 대하여도 지역적인 부분을 대비하고 있었습니다. Google에 따르면 “사용자의 지역 정보와 관련된 검색 결과 제공하고 싶다”라는 서비스의 취지에 따라 시작된 것으로, 아마도 그때 구현 된 새로운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Google 계정의 언어 설정이 ‘한국어’로 되어 있는 경우는 자동으로 한국구글로 리디렉션이라는 셋팅이 되어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국가에서는 자동으로 그 나라 구글이 표시되도록 하였던 것입니다. 그러나 특별한 목적이 있어서 영어권 정보를 찾고, 영어 키워드로 검색하고 싶은 경우에는 상당히 황당한 일이 되어버리게 됩니다.

구글은 그런 요구에도 부응하기 위하여 이렇게 http://www.google.com/ncr URL을 준비해두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 URL을 통해하면 “언어 설정에 관계없이 리디렉션을 작동시키지 않고 Google.com(구글미국)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만약 같은 현상으로 고민하고있는 사람이 있으면, 위와 같은 간단한 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으므로, 참고로 해보세요.

 

참고 : http://support.google.com/websearch/bin/answer.py?hl=ko&answer=873

Google.com을 입력하면 잘못된 Google 페이지로 이동됨
잘못된 Google 사이트로 이동되는 경우 다른 Google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Google 사이트가 표시되는 이유
Google 검색은 전 세계 여러 국가 및 지역에 따라 맞춤설정됩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에서 Google 검색을 수행하면 google.com 대신 Google.fr의 검색결과가 표시됩니다.
연결된 Google 사이트 변경
잘못된 Google 사이트로 연결된 경우 Google에서 IP 주소를 잘못 감지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스트레일리아(www.google.com.au)에 있는데 영국의 Google 도메인(www.google.co.uk)으로 이동될 경우입니다.
문제를 신고하여 Google에서 IP 주소를 업데이트하도록 하세요. 보통 신속하게 문제가 해결되지만 최대 한 달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Google 위치가 잘못됨
검색 위치는 잘못된 도시 또는 지역으로 되어 있지만 올바른 Google 사이트가 표시되는 경우 Google에서 위치를 변경하세요.
로컬 Google 사이트 대신 google.com으로 이동
로컬 Google 사이트가 아닌 google.com을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하세요.
• google.com에서 다른 Google 사이트(예: Google.fr)로 리디렉션된 경우 페이지 오른쪽 하단의 google.com 링크를 클릭합니다.
• http://www.google.com/ncr을 북마크에 추가합니다. 그러면 이 페이지를 방문할 때마다 google.com으로 이동합니다. 참고: 캐시나 쿠키를 삭제하면 링크를 다시 북마크에 추가해야 합니다.

2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five × 3 =

Please enter Google Username or ID to start!
Example: clip360net or 116819034451508671546
Title
Caption
File name
Size
Alignment
Link to
  Open new windows
  Rel no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