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사이트 등록, 구글블로그 등록 방법 및 효율적인 활용법

google site and blog index

구글검색 사이트 등록 방법

https://www.google.co.kr/intl/ko/add_url.html

구글에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상기의 URL을 클릭하고 사이트의 도메인 최상위 계층을 입력하면 됩니다.

사이트를 등록한다는 것은 색인을 해간다는 것입니다. 검색이 되기 위해서는 사이트의 내용을 구글이 가져가는 데 이것을 색인이라고 합니다.

이방법 뿐만 아니라, 하기의 방법들도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자의 URL 등록

저희는 웹을 검색할 때마다 목록에 새로운 사이트를 추가하거나 업데이트 합니다. 귀하의 URL을 여기에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출된 모든 URL이 색인에 추가되는 것은 아니며 추가되는 시기 또는 추가 여부에 대해서는 예측이나 보증을 할 수 없습니다.

“http://” 를 포함하여 귀하의 전체 URL을 입력해 주세요. (예: http://www.google.com/). 또한 사용자의 페이지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설명과 요점을 첨가하셔도 됩니다. 이것은 저희의 정보를 위해서만 사용되고 페이지가 표시되는 방법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참조: 호스트로부터는 단지 최상위 레벨의 페이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각각의 하위 개별 페이지를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Googlebot는 나머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중요: 구글은 정기적으로 목록을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업데이트되거나 오래된 사이트 링크는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접속과 연결이 안 되는 링크는 색인에서 없어집니다.

 

구글검색 블로그 등록 방법

구글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구글블로그핑”이라고 검색하시면 이 페이지가 나옵니다.
http://blogsearch.google.co.kr/ping     이곳을 클릭하시고 도메인 혹은 원하는 페이지를 입력하세요.

상기의 사이트 등록과 다른점은 개별 페이지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페이지를 작성하였고 빨리 색인을 원한다면 블로그핑을 이용하세요. 빠르게 구글검색등록에 반영이 된답니다.

귀하의 블로그가 결과에 없는 경우 알려주십시오.

아래에 블로그의 웹 또는 피드 주소를 입력하면 가능한 빨리 색인에 추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예: googleblog.blogspot.com 또는
googleblog.blogspot.com/atom.xml

 

구글웹마스터도구(Search Console)

구글웹마스터도구는 현재 구글서치콘솔이라고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가능하면 모든 사이트는 이 서치콘솔을 인증받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을 활용하는 메리트는 상당히 많은 정보를 구글로 부터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 사이트에 대한 메시지를 구글이 보낼 수 도 있는데 이것은 정말 유익한 정보일 때가 많습니다.

당신의 사이트가 해킹을 당했을 때 구글은 이 웹마스터로 메시지를 보내주기도 한답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webmasters/#?modal_active=none

당연히 사이트를 등록할 때도 사용합니다.

사이트맵을 올리는 메뉴가 있고, Fatch as google  라는 곳에서 구글이 색인해 갈 수 있도록 URL을 입력하여 색인요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효율적인 사이트 등록 방법

가장 빠른 방법은 2번째 소개해 드린 구글 블로그 핑 이라고 봅니다.

경험상으로 한시간 정도면 색인을 시켜줍니다. 하지만 편리하게 사용하고자 한다면 구글서치콘솔(웹마스터툴)을 등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가 단지 색인되었다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보너스

사이트가 제대로 색인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안목과 수정할 수 있는 실력을 키우세요.

사이트가 색인되었다는 것은 검색이 될 수 있는 요건이 되기는 하지만, 확실히 검색이 잘 되는 것은 아닙니다.

검색이 잘되기 위해서는 색인 제대로 되고, 페이지별로  타이틀 디스크립션이 올바로 색인되었는지에 달려있답니다.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14 − 12 =

Please enter Google Username or ID to start!
Example: clip360net or 116819034451508671546
Title
Caption
File name
Size
Alignment
Link to
  Open new windows
  Rel no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