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칼럼100】 NO13. 앵커텍스트에는 중요 키워드 포함 | HTML체크리스트

앵커텍스트 사용

 

NO13. 앵커 텍스트에 중요한 키워드를 포함

앵커 텍스트가 무엇인지는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엔진최적화에서 앵커 텍스트를 잘 사용하는 사이트는 많지 않습니다.

중요하지만 간과되는 부분이 많은 것이 앵커 텍스트 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최적화 100항목 기사] 링크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때 링크가 걸린 텍스트에 키워드가 들어가 있는가 하는 내용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검색엔진최적화]  라는 앵커텍스트가 사용되었습니다.

만약 이미지에 의한 링크를 사용한다면 alt 속성에 이미지를 설명하는 문자를 넣으면 이것이 앵커 텍스트라고 생각해 두면 됩니다.
(항상 이야기 하는 부분이지만, 키워드를 넣는다고 너무 과도하게 넣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짧고 간단하게 넣으시면 됩니다.)

사용자는 앵커 텍스트를보고, 클릭해서 볼 페이지의 내용이 무엇인지를 판단합니다.
검색 엔진도 이와 마찬가지로 앵커 텍스트로 링크 된 페이지의 내용을 단적으로 표현한  단어를 가지고 그 페이지의 내용을 추측합니다.
그러므로 앵커 텍스트에 포함 된 키워드는 사람에게나 검색엔진에게나 중요한 키워드로 인식되기 때문에 목적에 맞게 신중하게 선택및 사용해야 합니다.

정리

앵커 텍스트에 상위 표시시키고 싶은 문자를 포함하면 링크 된 페이지의 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지 내부에서 과도하게 링크하는 것은 검색엔진이 캐치해 버리기 때문에 일부러 많이 링크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마이너스 입니다.)
자신의 사이트에있는 링크의 앵커 텍스트를 어떻게 설정하는지는 SEO에 있어서 아주 기본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으므로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절제하며 사용해야 합니다. (과유불급)

********************
중요도 : ★★★
난이도 : ▶
********************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18 + fourteen =

Please enter Google Username or ID to start!
Example: clip360net or 116819034451508671546
Title
Caption
File name
Size
Alignment
Link to
  Open new windows
  Rel no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