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칼럼100】 NO12. title에 본문의 내용을 표현 | HTML체크리스트

타이틀 테그 활용

No12.  title 태그는 페이지의 내용을  매력적으로 표현하고 있는가?

title 태그는 11번의 이야기처럼 검색되는 키워드가 있어야 하지만, 이것이 동시에 검색 결과에 표시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키워드만 넣어서 타이틀을 만드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여기에는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부합하고 내용을 어필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것은 결국 검색하는 유저가 타이틀을 보고 클릭 하도록 만드는 역할을 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no12 title tag.JPG

예를 들어 “UV경화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표시된 예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표시되는 title이 어떠한 내용인지 알 수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상기의 검색결과 이미지 같이 검색에 노출되었더라도 클릭율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UV경화기, 2016년 신상품 20% 빨라진 성능 10%가격Down“라고 기재한다면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클릭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부분을 작성시 테크닉 or 센스가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숫자를 표현해 줌으로서 시각적으로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면서 정보를 쉽게 받아들이게 되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은 응용하여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정리

title의 기술은  페이지에 적혀있는 내용을 간단히 알기 쉽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클릭율에 너무 집착한 나머지 무리한 표현이나 낚시용 제목을 사용한다면 유저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없습니다.

 

********************
중요도 : ★★★
난이도 : ▶
********************

Summary
Review Date
Reviewed Item
타이틀 테그의 내용이 중요하므로 정확히 이해하고 사용하는것이 중요!
Author Rating
5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4 × 1 =

Please enter Google Username or ID to start!
Example: clip360net or 116819034451508671546
Title
Caption
File name
Size
Alignment
Link to
  Open new windows
  Rel no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