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엔진최적화 – 복사(중복) 컨텐츠의 체크의 중요성

중복콘텐츠의 중요성

중복콘텐츠의 중요성에 대하여

2012년 7월에 Google에서 발표한 팬더 업데이트 이후 홈페이지에서 다른 사이트에서 복사 된 컨텐츠가 다수 존재하게 될 경우, 이 홈페이지는 Google에서 사이트 평가를 낮추어 버리게 되므로 검색에서 불이익을 받게 되는 경우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독창성이 있는 문장이나 콘텐츠가 되어야 구글에 플러스로 평가되기 때문에, 이러한 팬더 알고리즘 업데이트에 따라 문장이나 텍스트의 중복 검사를 하는 작업의 중요성이 SEO 대책의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Google은 검색 사용자가 유용한 정보가 있는 사이트를 상위 표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SEO 최적화를 하는데 있어서도 중복 내용 확인, 내용의 독창성을 확인하는 작업은 중요한 최적화 항목입니다.
또한 Google은 콘텐츠의 오리지널리티 뿐만 아니라(전체복제), 중복 콘텐츠로 인식 될만한 곳이 있어 검색 표시 순위를 낮출 만한 중복 콘텐츠가 있는데도 불구하고(부분복제)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내용을 싣고 있을때 최악 경우 저작권 침해로 Google에 통보되어 버리기도 합니다. 그렇게 되면 검색 결과 페이지에 표시되지 않게 되어 버리는 사태가 일어날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나름 멋진 사이트를 만들어도 중복 콘텐츠의 요소가 발생한다면 시간과 노력을 들여도 제작 한 사이트는 검색 결과 상위에 올릴 수 없을뿐 아니라, 반대로 검색 순위를 떨어 뜨려 버릴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런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자신의 사이트의 콘텐츠가 복사 컨텐츠로되지 않도록 제작시에나 콘텐츠를 작성시에 가이드라인을 정하고 운영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16 − thirteen =

Please enter Google Username or ID to start!
Example: clip360net or 116819034451508671546
Title
Caption
File name
Size
Alignment
Link to
  Open new windows
  Rel no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