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하수구 냄새 원인, 제거 차단방법까지 [요점정리]

화장실 하수구의 냄새, 이제 여름이 다가온다.

화장실 하수구 냄새제거

이제곧 여름이 다가오지만, 혹시 오래된 집이나 상가 건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체크해야할 부분이 바로 화장실 하수구 냄새일 것입니다.

여름이 되면 조금씩 심해지고 정말 참을 수 없는 냄새로 고민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집이 저층일수록 심하지만, 오래된 집은 상층이라도 화장실 냄새 하수구 냄새로 고민하기도 하죠.

일반 냄새와 달리 하수구나 화장실의 냄새는 손님이라도 오면 정말 곤란하지 않을수 없는데,

전문가분들은  어떻게 이런 냄새를 차단하고 있을까요?

 

하수구 냄새의 원인

하수구에서 냄새가 난다….일반적으로 악취의 주범은 음식물 쓰레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은 정화조와 일반 배수구는 분리되어있기 때문에 하수구의 냄새가 날일은 잘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물빠짐이 좋지 안다면, 배수관에 물이 고여서 썩는 냄새가 날 수 있겠네요. 냄새가 역류하는것을 방지하는 도구를 사용하면 해결 가능합니다.

씽크대라면 U자로 생긴 물내려가는 곳이 정상인지 체크 해 봅니다.

 

trap ball 001.JPG

 

하수구 냄새 제거

싱크대의 악취는 음식물 거름망을 세제로 깨끗히청소하고, 전기포트에 물을 끓여서 개수대에 쏟아서 흘려보내줍니다.

냄새만 제거한다면 사과 식초, 레몬즙 기타 냄새제거용 세재등을 사용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근본적인 하수고 냄새제거를 위해서는 배관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확인해 봐야해요.

여기 저기서 같은 냄새가 난다면 분명 배관이 연결되기 때문이니까, 세면대나, 욕실이나 냄새로 먼저 확인하고 조치를 취합니다.

무조건 락스를 부어서 뚫어버린다 녹여버린다는 생각은 최후로 미뤄둡니다.

요즘은 다양한 기구들이 많이 나오는데,  하수구 냄새차단트랩 같은 것을 팔아요. 일면 트랩볼이라고 하는것인데

하수구용, 싱크대용, 소변기용등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이것을 이용한다면 일단 필터링역할을 해줄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화장실 냄새 원인

화장실이라면 정화조와 연결된 배관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화장실을 아무리 왁스로 청소하고 쓸고 닦아도,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하루정도 지나면 방이나 사무실로 냄새가 들어오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건 ….. 참 난감합니다. 저도 상가 건물에서 이런 냄새를 맡아본 경험이 있었는데,

손님이라도 오면 상당히 난감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trap ball 000.JPG

화장실 냄새 제거방법

트랩볼등을 추천해 보네요.

직접 차단하는 방식이라 , 악취가 완벽히,,,제거되고, 배관공사 비싼데 배관공사 안해도되고, 물내려가는 소음도 차단된다고하니 일석이조네요…

trap ball.JPG

 

화장실 소변기 냄새제거

http://item2.gmarket.co.kr/Item/DetailView/Item.aspx?goodscode=293617064

하수구냄새제거
http://item2.gmarket.co.kr/Item/DetailView/Item.aspx?goodscode=219802828

http://item2.gmarket.co.kr/Item/DetailView/Item.aspx?goodscode=238041479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5 + 3 =

Please enter Google Username or ID to start!
Example: clip360net or 116819034451508671546
Title
Caption
File name
Size
Alignment
Link to
  Open new windows
  Rel no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