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태그매니저 설치 방법 (GTM-google tag manager)및 워드프레스에 설치

구글 태그매니저 설치 방법 (GTM-google tag manager) 및 워드프레스에 설치

 

구글 태그매니저가 필요한 이유는 마케터에게 획기적인 권한을 부여하기 위해서 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마케팅을 하다보면 사이트에 넣어야 할 테그가 한두개가 아닙니다.

이러한 번거로운 작업을 마케터->고객->웹 관리회사 를 통해 넣을 경우 작업시간이 상당히 지연되기도하며 의욕이 떨어지는데요, GTM 구글태그매니저를 설치하면 단 몇분만에 마케터가 테그를 설치하고 마케팅의 셋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태그메니저 자체가 기능이 있는 것이 아니라, 이 안에다 구글애널리틱스를 넣을 수 있고, 구글서치콘솔을 넣어서 사용한다고 보면 됩니다.  기타 다른 측정툴을 넣는것도 가능합니다. 마케터에게는 참 고마운 도구입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테그매니저에서 계정 설정하는 단계 그리고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구글 태그메니저를 넣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드립니다.

구글 태그메니저 계정 생성

아래와 같이 이미 태그매니저에 계정을 가지고 있어 한개더 추가하는 것으로 진행합니다.

구글태그매니저 : https://tagmanager.google.com 에 접속합니다.

계정만들기를 눌러 계정을 생성 합니다.

아래와 같이 새계정추가에서 계정설정, 컨테이너 설정을 합니다.

컨테이너 설정은 일단 추가하고자 하는 사이트 명을 넣으세요.

혹시 회사에 사이트가 2,3개 있다면, 다음에 추가 할때 컨테이너 추가로 하여 site1, site2 를 넣으면, 하나의 계정에 회사의 사이트를 모두 넣을 수있게 됩니다.

이렇게 태그 관리자 서비스 이용약관이 나옵니다. 잘 읽어보시고 예나 아니요를 클릭합니다.

예를 누르면, 상기와 같이 테그 코드 소스를 생성하여 보여줍니다.

이 테그소스크드를 잘 복사하여 둡니다.

구글 태그메니저 워드프레스 설치

그리고 워드프레스를 열어서 관리자에 접속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중 외모 > 테마편집기 를 실행하면 상기와 같은 페이지가나타납니다.

여기서 우측의 빨강색 테마헤더 부분을 클릭하면 상기와 같은 소스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면 구글태그메니저 코드를 워드프레스의 테마헤더 </head> 부분 바로위에 복사하여 넣습니다.

그리고 저장하면 OK입니다.

잘 들어갔는지 확인할려면, view-source:http://OOOOOOOOOO.com  으로 검색하여 자신의 사이트 페이지 소스를 열어봅니다. CTRL+F를 사용하여 “Google Tag Manager”를 검색하면 상기의 소스가 들어가 있는것을 직접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기와 같이 구글테그메니저에 계정이 하나더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즐거운 웹마케팅의 세상으로 한걸음 다가 섰네요.

 

추가 : 일반적으로 클라이언트의 사이트에 설치할 경우 최초에 한번은 태그매니저를 넣어야 하며, 그다음에 설치하는 애널리틱스, 웹마스터등은 마케터가 직접 설치할 수 있어 편합니다.

구글태그매니저 메뉴얼 :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6277302?hl=ko

Google 태그 관리자 컨테이너 스니펫

Google 태그 관리자 계정이 있는 경우, Google 태그 관리자 컨테이너 스니펫 코드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태그 관리자를 사용하여 소유권을 확인하려면 사이트의 확인 세부정보 페이지에서 Google 태그 관리자를 선택한 다음 표시된 안내에 따르세요.

태그 관리자 코드 복사 시 주의사항

  • Google 태그 관리자에 ‘보기, 수정 및 관리’ 계정 수준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 페이지의 여는 <body> 태그 바로 다음에 태그 관리자 코드를 배치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확인에 실패합니다.
  • <body> 태그와 태그 관리자 코드 사이에는 데이터 영역(또는 HTML 주석 이외의 모든 부분)을 삽입할 수 없습니다. 삽입하면 확인에 실패합니다.
  • 코드는 제공된 그대로 사용해야 하며, 수정해서는 안 됩니다. 코드를 수정하면 확인에 실패합니다.

태그매니저 설치방법 YOUTUBE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4 × three =

Please enter Google Username or ID to start!
Example: clip360net or 116819034451508671546
Title
Caption
File name
Size
Alignment
Link to
  Open new windows
  Rel no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