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IE 접속시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오류관련 해결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사이트를 만들고 이것저것 작업을 하다보면 가끔씩 예기치 않은 오류들이 발생합니다.

그중에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라고 하면서 사이트가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해결했던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1.ie error message.JPG

 

오류에 대한 정보 수집

먼저 이러한 오류에 대해서는 웹에서 (www.google.co.kr)에서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오류 패턴에 대한 해결책이 있는지도 검색해 봅니다.

이러한 오류가 나올때에는 마우스우클릭 > 요소검사 를 통해 오류의 내용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2.ie error message.JPG

보다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IE 작동중지에 대한 대응방법

하기의 테그를 전페이지의 head 에 넣어줍니다. 브라우저별로 렌더링 호환성을 동일하게 해주어 IE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오류가 해결 될 수 있습니다.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

 

참고 URL : http://webdir.tistory.com/38

호환성 보기의 이해

호환성 보기 버튼은 IE8이 웹페이지에 접근했을때, 어떤 렌더링 엔진을 사용할 것인지를 선택하게 하는 용도의 버튼입니다. 웹 개발자 및 디자이너 분들은 구형 IE 브라우저에서 표준에 맞지 않는 수많은 오류와 싸우실텐데, IE의 브라우저 버전이 올라가면서 해당 오류들을 웹표준에 맞게 수정하면서 기존의 구형 브라우저와는 다르게 해석되는 부분이 발생하게 됩니다.

과거 IE6과 IE7이 브라우저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던 암흑기에 제작된 웹페이지들은 이러한 오류들을 우회하면서 제작되었기에 현재의 웹표준과 다른 방식으로 렌더링됩니다. 이로 인해, 최신의 브라우저에서 웹표준을 지키지 않던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제작된 웹페이지를 방문하게 되면 레이아웃이 깨지거나 작동하지 않는 기능이 발생하게 됩니다.

렌더링 모드 적용

호환성 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웹표준을 지키지 않던 브라우저의 렌더링 방식(관용모드)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시간은 흘러, 현재의 웹표준을 지키는 브라우저들을 기준으로 제작된 웹페이지들은 이 호환성 보기 버튼이 굳이 필요하지 않고, 해당 브라우저의 최신 렌더링 모드로 작동하게 강제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아래와 같이 <meta> 태그를 사용해서 어떤 렌더링 엔진을 사용할 것인지 전달할 수 있습니다.

헤더에 넣을 테그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

위의 content 값에 지정할수 있는 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 IE=5 : 관용모드(quirks mode)로 지정된 DOCTYPE에 상관없이 IE5 렌더링 방식이 사용됩니다.
  • IE=7 : IE7 표준모드로 지정된 DOCTYPE에 상관없이 IE7 표준 모드 렌더링 방식이 사용됩니다.
  • IE=EmulateIE7 : IE7 에뮬레이션 모드로 지정된 DOCTYPE에 따라 IE7 표준모드나 관용모드로 렌더링됩니다.
  • IE=8 : IE8 표준모드로 지정된 DOCTYPE에 상관없이 IE8 표준모드로 렌더링됩니다 .
  • IE=EmulateIE8 : IE8 에뮬레이션 모드로 지정된 DOCTYPE에 따라 IE8 표준모드나 관용모드로 렌더링됩니다.
  • IE=edge : 최신모드로 지정된 DOCTYPE에 상관없이 IE8 이상 버전에서 항상 최신 표준 모드로 렌더링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실험적인 프로젝트가 아닌 이상 IE=edge 모드를 지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구식 콘텐츠를 위한 특정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려면 앞서 나열한 content 속성의 다양한 값 중 하나를 지정하면 됩니다. 만약 X-UA-Compatible이 지정된 meta 태그가 없다면 사용자가 호환성 보기를 선택했는지, 개발자의 사이트가 마이크로소프트 호환성 정보 관리 사이트 목록에 있는지(트래픽이 많은 사이트만 해당)등의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과거에는 content="IE=edge,chrome=1" 처럼 대체 방법으로 크롬 프레임이라는 ActiveX를 설치하라는 것을 추천했는데 크롬 프레임의 개발 종료로 이제 더 이상 추천하지 않습니다.

 

 

정리

IE 웹브라우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웹브라우저 이지만 호환성에서 상당히 골치입니다.

이러한 원인으로는 우리나라에서만 인기 최고인 IE브라우저는, 현재도 많은 곳에서 Active X를 사용해서 버릴수 도 그렇다고 적극적으로 사용하기도 곤란한 그런 브라우저입니다.

이제는 크롬을 더 많이 사용하는 환경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만,  IE는 아직 한국에서 많이 사용되어 호환성에 관한 문제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다른 원인으로는  웹표준 방식의 개발방식보다는 한국형 개발방식(업체별로 가지고 있는 솔류션(웹표준과 좀 거리가 있는)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활용함)으로 인해서 오류들이 계속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이러한  IE오류가 생긴다면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 이 테그를 먼저 사용해 보세요.

적용후에는 반드시 브라우저 캐쉬를 지우고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rteen − five =

Please enter Google Username or ID to start!
Example: clip360net or 116819034451508671546
Title
Caption
File name
Size
Alignment
Link to
  Open new windows
  Rel no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