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워즈 – Google PC 검색 결과 내 광고 지면 변동 이슈

구글애드워즈 광고 변화

구글애드워즈 광고관련 뉴스

최근 구글의 검색결과 화면에서 변화가 일어나서 놀랐습니다.

구글은 검색결과 상단에 최대 3개까지만 광고를 게재하고 있는데, 어느날 검색해 보니 광고가 4개까지 나오고 있는것을 보았습니다.

정보를 찾아보니, 역시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듯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광고게제 지면을 변경하고 있었습니다.

google us ads.JPG

 

Google은 PC 검색 결과 오른쪽에 표시하고 있던 광고지면을 폐지하였다고합니다.
■ 참고 URL http://searchengineland.com/google-no-ads-right-side-of-desktop-search-results-242997

 

키워드 광고도 스마트폰이 대세

스마트 폰 검색이 주류가 된 트랜드를 반영하듯, 이제  PC검색 결과도 스마트 폰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는 생각인것 같습니다.
구글 광고도 역시 스마트 폰 퍼스트에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구글은 이미 미국뿐 아니라 일본등 전세계에  동일하게 구현하였네요. 실제 광고 화면이 적용되어 운영되고 있는것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google japan ads.JPG

검색 키워드와 브라우저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현시점에서는 종래의 오른쪽 광고 프레임이 표시되는 것은 사라진 것 같습니다.
모바일의 영향력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광고지면이 적어진다는 것은 광고 단가가 올라갈 수 있다는 약간의 의구심을 남기게 되네요.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wo × 5 =

Please enter Google Username or ID to start!
Example: clip360net or 116819034451508671546
Title
Caption
File name
Size
Alignment
Link to
  Open new windows
  Rel no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