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onstory 이것이 실전 SEO. DATA로 확인하자!

Zionstory 4개월차 DATA 입니다.

실전 SEO 사례

SEO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웹마스터 도구에서 과거 90일의 data 를 둘러보았습니다.

 

실전 SEO란 이런것! 데이터로 확인하자

 

seo data 00.JPG

최초 글을 작성한 시점이 1월 초순 입니다.

지속적으로 2, 3월까지 작성하고 4월은 쉬고 있습니다.

그래프의 빨강색은 노출 지표, 파란색은 클릭(유입 지표)입니다.

SEO를 진행하면 노출이 많아지고, 그 다음에 클릭이 점점 증가하는 형태를 띄게 되는데요.

2월 20일 시점에서 (빨강색 2) 노출이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합니다.

1일 2만7천번 노출이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빅 키워드가 1페이지에 올라갔기 때문인데요.

한국 구글에서 이런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 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후 노출이 많고 적고를 반복하면서 점점 증가추세를 만들고 있습니다.

총 90일간 클릭은 약 6,400번 노출은 170만번이 됩니다.

노출대비 클릭이 적은 이유는 역시 1페이지 하단 부분에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seo data 01.JPG

이 그래프는 노출지표만을 떼어낸 그래프 입니다.

키워드 1,2,3,4,5 이외에도 1000개 이상의 키워드가 존재합니다.

(여기서는 키워드를 가려 놓았습니다.)

키워드 한개가 50만 이상 검색되는 경우가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SEO에서는 키워드가 중요하다고 하는 것이죠.

키워드에는 정보성 키워드와 구매성 키워드가 있는데, 구매성 키워드에 이정도의 검색량이라면 엄청난 판매 수익을 낼 수 있지요.

해외에서 이정도의 검색량이 나올려면 아마도 키워드는 아이폰 갤럭시 등 휴대폰 케이스나 그런 것들이 아닐까요?

 

seo data 02.JPG

이것은 클릭지표만을 따로 떼어낸 그래프 입니다.

역시 노출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클릭이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노출된다는 것은 사이트의 평가가 높아지고있으며, 콘텐츠 하나 하나가 평가를 받아 1페이지에 나타난다는 의미입니다.

그다음에는 1페이지 내에서 서서히 순위가 올라가겠지요.

그리고 다양한 키워드로 노출되고 각자의 순위대로 클릭(유입자)이 들어오는 것이지요.

그것을 증명한다고나 할까요.

 

seo data 03.JPG

 마지막으로는 페이지 별로 보았습니다.

방금까지는 키워드별로 어떨까 였지만, 이번에는 관점을 바꾸어 페이지별로 데이터를 보았습니다.

한 페이지가 81만번 노출되었습니다.

이것은 한페이지에 1개의 키워드가 아닌 복수개 키워드가 노출되면서 특정 페이지의 노출량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의 의미는 한페이지가 복수개의 키워드로 1페이지에 검색결과로서 나타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SEO를 해본 사람이라면 이정도는 기본, 당연히 그렇게 되는 것이기에 따로 설명할 것도 없지 말입니다.

정리

SEO는 마법이 아닙니다. 데이터를 보고 정확히 분석하고 키워드를 선정하고 콘텐츠를 작성해 나간다면 누구나 이러한 데이터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승부를 거는 것은 금합니다. 단순히 순위만 올리려고 해서도 안됩니다.

SEO에 중요한 포인트는 구글을 이해하고, 그이전에 유저를 이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이건 아주 중요할 것 같은데요, 사이트가 제대로 만들어 져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한국에서 해외로 SEO를 할때 실패하는 대부분의 원인을 보면, 시작하기도 전에 이미 사이트가 잘못 만들어져 있기에 실패한 것이나 다름없는 SEO를 하는 경우를 아주 많이 목격하게 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SEO를 잘 하기위해서는 웹표준으로 만든 사이트라고  SEO잘되는 것도 아니며, SEO 전문 업체에서 만든다고 잘 되는 것도 아닙니다.

사이트 자체는 마치 하드웨어와 같습니다.  비유하자면 사이트는 마치 좋은 자동차와 같습니다. 사이트를 잘 만들었다면 이제 필요한것은 바로 200, 300킬로 달릴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운전자가 필요하다는 사실.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를 만들고, 이러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면서 능숙한 운전 연습을 해나가는 것이  SEO필요한 필수 코스입니다.

Summary
Review Date
Reviewed Item
한국에서도 이렇게 구글 검색이 많이 되고 있군요,,, 재미있네요 SEO
Author Rating
5
One Comment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ighteen − three =

Please enter Google Username or ID to start!
Example: clip360net or 116819034451508671546
Title
Caption
File name
Size
Alignment
Link to
  Open new windows
  Rel no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