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운마늘과 생마늘 어느것이 좋아요?

구운마늘과 생마늘 어느것이 좋아요?

우리가 일상적으로 많이 접하는 마늘, 구운마늘과 생마늘 어느것이 좋을까요?

구운마늘 생마늘

마늘! 굽지마라~

마늘을 먹다보면 매운맛, 기도에 넘어가면서 타는듯 쓰린맛을 내는 이 성분은 캡사이신이라고 하는데, 고추등에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캡사이신은 매운맛을 내는 성분으로 우리 몸에서 지방을 태우고 심장을 강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캡사이신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구우면 없어지는 성분이기 때문에 생마늘로 섭취하는 편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구운마늘이 맵지 않은이유는 바로 캡사이신 성분이 사라졌기 때문인 것이죠

마늘에서 나는 냄새는 황화아릴이라는 성분 때문에 생기는데요, 우리가 고기를 먹을 때 고기의 비린내를 없애주며, 고기의 맛을 좋게 하기 때문에 고기와 함께 먹으면 단백질을 응고 시켜주며 위의 자극을 덜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즉 우리의 소화를 도와주게 됩니다. 하지만 생마늘의 경우 냄새가 심해서 구워서 먹곤 하잖아요. 위장병이 있거나 위가 약한 사람은 생마늘을 피해야 한다는 사실

마늘! 구워 먹어라~

마늘을 익히면 어떻게 될까요? 어떤 식물이든 가공을 하게되면 영양에 손상을 입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마늘의 경우 익혔을 때 손상가는 부분도 있지만, 주성분인 알리신 등은 영양의 손실이 거의 없답니다. 오히려 마늘은 구우면 새로운 성분이 생기기도 합니다.

열에 약한 수용성 비타민인 C와 B는 감소하겠지만, 항산화 물질인 플라노보이와폴리페놀의 함량은 오히려 증가하여 노화 방지의 기능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흑마늘의 경우 발효함으로서 S아릴시스테인이 생겨나고 폴리페놀이 10배 증가하게 됩니다.

마늘 구워도 먹고 익혀도 먹자

모든 음식에 장점과 단점이 공존해 있습니다.
고기를 먹을 땐 고기 냅새 제거도 하면서 마늘의 매운맛을 약하게 하여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좋고,
생으로 먹는 마늘은 그 나름대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쪽이든 드시기 편한 쪽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Add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nineteen − seven =

Please enter Google Username or ID to start!
Example: clip360net or 116819034451508671546
Title
Caption
File name
Size
Alignment
Link to
  Open new windows
  Rel nofollow